본문 바로가기

혼자서꿍시렁

이미 현실이 된 홀로그램!

꽤 오래전, CD 케이스를 이용해서 홀로그램을 볼 수 있는 방법이 유튜브에 올라왔었습니다. 이후, 비슷한 영상들이 폭발적으로 생겨났는데요, 그들 영상 중 하나를 참고하여 아래와 같이 홀로그램 피라미드를 만들어 봤습니다.



아래는 위의 피라미드 제작에 참고한 영상들 중  하나입니다. 제작하실 때 손가락과 힘 조절에 신경 쓰십시오. 가능하면 제대로 된 도구들을 준비하신 후 시작하세요. 신체 혹은, 성격장애가 생길 수 있습니다.


    

헌데, 홀로그램을 위한 기법들이 다양한 만큼 오래전부터 상용화는 시작되었었고 스타워즈의 R2D2가 쏘아대던 홀로그램은 더 이상 영화 속에만 존재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아래 영상은 위에서 제작해 본 피라미드 형태의 원리와 장치를 기반으로 홀로그램을 표시하는 것으로 2010년에 등록되었으며 저런류의 장치가 실제로 팔리고 있습니다.



아래의 제품 영상도 2010년에 올라온 것입니다.


관련정보(http://www.realfiction.com/products/dreamoc-xl2/)



그리고, 저런 피라미드 형태의 장치 없이 구현된 홀로그램 영상이 있습니다.


Interacting with my home Hologram :)

Interacting with my home Hologram :)If you want to follow my work, please add like to this page: https://www.facebook.com/Olivrproductions/Unfortunately, as I had too much friend requests on my private profile, I can't add you all. Thanks for understanding.

Posted by Olivers Pavicevics on 2015년 10월 29일 목요일



네, 홀로그램은 이미 현실이 되었습니다. 즉, 스마트폰과 큰 화면을 가진 TV가  일상생활과 가정에 스며든  것처럼 홀로그램 장치도 길거리에 널리고 가정이나 개인의 휴대품으로 녹아들 날이 얼마 안 남은 셈입니다. 그렇다면 홀로그램이 성공하려면 무엇이 필요할까요? 

CD 케이스로도 만들어 댈 수 있는 홀로그램  장치입니다. 그러한 장치들을 팔아 돈을 벌고자 하는 것은 스마트폰의 액세서리를 팔며 경쟁하는 수준과  비슷해질 겁니다. 네, 결국은  콘텐츠입니다. 고생 고생해서 CD 케이스로 만들어 본 홀로그램 장치로 즐길 수 있던 콘텐츠는 너무나 한정적이었습니다. 홀로그램을 이용한 영상통화, 영화, 제품의 전시, 프레젠테이션, 쇼 그리고 여타의 응용 콘텐츠 혹은, 서비스의 준비가 시급해 보입니다.


* 참고로, 가장 먼저 보여드린 영상처럼 저 역시 호기심에 홀로그램 장치를 직접 만들어 보았고, 그 경험에서 정리해 본 팁들입니다.


1. CD 케이스를 자를 때에는 연필깎이용 칼이 아닌 플라스틱이나 아크릴 절단용 칼을 쓰세요!

- 일반 칼을 쓴다면 특정 손가락 혹은, 엄지와 검지 손가락 사이의 근육과 살에 무리가 갑니다. 몇 번 긁다 보면 아파오기 시작합니다. (필요한 4개의 면들중 2개쯤 만들면 더 만들기 싫어집니다.)

2. CD 케이스는 하나면 충분합니다.

3. 도구가 연필깎이용 칼 밖에 없다면 절단이 편한 CD 케이스의 끄트머리를 많이 이용하세요. 

- 가령, 아래 사진의 보라색 선을 따라 긁을 때는 손가락에 힘이 들어가고 또 정확하게 긁기에도 무리가 있어 손에 긴장이 많이 들어 갑니다. 하지만, 빨간 화살표가 가리키고 있는 CD 케이스의 끄트머리를 따라 칼을 긁어 댄다면 작업이 훨씬 편하겠죠? 그러니 가능한 많은 선들이 CD 케이스의 끄트머리를 이용하도록 선을 그리세요. 

4. 마지막으로,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조심해서 여러 번 긁어가며 진행하십시오. (아니면 1번 항목을 완비하는 것도...^^)



- 그 외 홀로그램 장치를 만드는 방법이 담긴 영상들


1. CD 케이스를 이용해서 만드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2. 마찬가지로 CD 케이스를 이용해서 만드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3. 마찬가지로 CD 케이스를 이용해서 만드는 방법입니다.


4. TV와 같이 대형 화면에서 홀로그램을 보기 위한 방법이네요.


5. 피라미드가 아닌 다른 형태로 홀로그램용 장치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6. 만들기 귀찮다고요? 킥스타터에 올라와 있네요. 하나 사셔도 될 듯^^

https://www.kickstarter.com/projects/662799642/hologram-pyramid?ref=nav_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