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질리지 않는 무난함 세이코 SARB033

질리지 않고 무난한 디자인이면서 기계식, 사파이어글라스, 10기압 이상의 방수, 항자성 기능을 가지고 있는 시계를 찾아 본 적이 있으세요?





그러면 아마 대부분은 오메*나 롤렉*급에서 검색결과가 나오기 시작할 겁니다. 당근 여유가 있으시다면 세컨워치를 생각하지 않고 저 등급의 시계를 막 차고 다닐 수도 있을 겁니다ㅋ 만약 그럴 수 없다면? 약간은 무난한 가격에 위치하고 있는 이 시계를 권장합니다^^



눈팅과 관련 정보찾기를 한참 한 후, 끝내 적당한 가격에서 국내 구입이 어려워 해외 구매 대행 사이트를 통해 거의 한달만에 배송을 받은 세이코 SARB033 모델 입니다.



비닐을 하나씩 벗기는 중입니다.



깔끔하고 무난한 얼굴이 제대로 드러나기 시작합니다.



옆태도 살짝... .





실물로 보면 마감이 무척 좋은 것 같습니다 @@



드디어 착용을 해 봅니다.



시계 보관함에서 시계 거치대를 뽑아 그 위에 올려 보았습니다.



시스루 백 - 뒷태입니다. 무브먼트 이름 - 6R15D 가 보입니다. 6R15는 무브먼트 이름이고 D는 개선 버전입니다. (A -> B -> C -> D 순서) 다음 버전이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



혹시, 항자기성 표시도 보이시나요? MADE IN JAPAN 문구가 시작되기 바로 전에 거꾸로 된 'U'와 언더바'_'가 함께 있는 표시입니다.



네, 시-원-시-원 합니다 ㅎㅎ













꽤 두꺼운 두께라고 말하는 분들이 계시지만 제 생각에는 무난한 것 같습니다. (물론 꽉 조이는 정장의 소매 속으로 넣는 것은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계식, 6R15 무브먼트 입니다. 핵기능이 있으며 50시간 이상의 파워 리저브가 됩니다! 일오차가 +25 초∼-15초 사이이며 항자기성 기능이 있습니다. 항자기성의 등급은 시계의 뒷면에 찍힌 내용을 보자면 뒤집힌 'U' 아래에 선이 하나만 있는 수준 입니다.



일상생활용 100m (10기압)방수이며 크기는 37mm, 용두포함 42mm 입니다. 무게는 136g, 두께는 11.2mm 입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예쁜 시스루백입니다 ㅎ


좀 더 착용을 해보면서- 실착에서 오는 각종 경험들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